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으로 서비스 ‘최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6.12.20 13:51

(보도자료)_첨부사진

▲한국감정원 송진엽(오른쪽에서 세번째) 정보전산실장이 19일 ‘정부3.0 서비스 연계기관 최종평가’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감정원)

[에너지경제신문 신보훈 기자] 한국감정원은 19일 정부서울청사별관에서 열린 정부3.0 서비스 연계기관 최종평가에서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통합 앱 중 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정부3.0 서비스 알리미’는 복지, 안전, 의료, 부동산 등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부 서비스 앱 190여개를 한곳에 모아 안내하는 앱이다. ‘부동산정보앱’은 주거 분야에 연계돼 서비스되고 있고 이번에 정부3.0 서비스 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관들 중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정보 앱’을 정부3.0 서비스 알리미에 탑재해 부동산거래, 시장동향, 과세정보 등의 종합부동산 정보를 제공했다. 작년 2월 출시된 이후 다운로드 수 52만건, 일일 열람건수만 최대 75만건에 이른다.

서종대 원장은 "정부3.0 서비스 발전을 통해 국민 맞춤 행복에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을 위한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더욱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보훈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