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 어닝, '공간확장 및 인테리어 디자인 효과 더해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7.09.12 10:26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태양열 조절, 냉·난방비 조절효과, 실내 가구 변색방지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어닝이 인테리어에 필수요소로 각광받고 있다.

어닝은 캔버스·알루미늄·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경량의 차양으로, 주로 창이나 출입구 위쪽에 설치한다. 과거에는 자외선 차단, 방수 등의 기능으로 국한되어 활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공간확장, 인테리어 디자인 효과까지 더해져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매장 한 켠에 미니 공간을 활용하거나, 카페, 레스토랑에서 외부 테라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용도별 기능을 겸비한 어닝과 익스테리어에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 디자인의 어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999어닝’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환경과 공간적인 가치를 위해 트렌드한 설계와 방법으로 견적단계부터 설치 후 AS과정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999어닝은 ▶돌출암 내부에 스프링을 장착하여 스프링의 복원력으로 개폐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접이식 어닝 ▶쉽게 많이 접하는 캐노피 스타일의 고정식 어닝 ▶플라자 어닝이라고도 불리며 구동 어닝 2조를 서로 맞대어 좌우로 개폐가 가능한 형태의 더블어닝 ▶카셋 박스 안에 수납되는 박스어닝 ▶어닝으로 커버되지 않는 젊은 야외테라스에서 설치가 용이한 스카이 어닝 등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

관계자는 “999어닝은 공간에 품격을 더하는 어닝 시공을 추구해 왔다”며 “지금까지 시공한 많은 사례에서 보듯이 999어닝은 어닝의 실용적인 효과와 더불어 디자인적인 가치와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999어닝의 견적 문의, 시공사례 등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성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