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전문 홈트리오(주), 용인 로잔빌리지 내 전원주택 완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10.31 17:0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스타건축가3인방 이동혁 건축가, 임성재 건축가, 정다운 건축가가 대표로 있는 전원주택 전문 설계 시공 법인 홈트리오(주)가 용인 처인구 김량장동 로잔빌리지 내에 44평 전원주택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144.85㎡ 규모로 완공된 이번 주택은 큰 규모의 주차장과 34.13㎡면적의 다락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원주택 단지에 시공된 주택들 가운데서도 스킵플로어 방식의 설계로 주목을 받았다.

스킵플로어란 바닥의 높이를 일반적인 한 층의 높이가 아닌 반 층 차이의 높이로 설계하는 방식을 말하며 각 층간 상호연락이 쉬우며 공간의 연속성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스킵플로어방식의 설계를 적용한 모델로 한정된 택지에 주택을 시공하려는 분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 “본 주택은 목재의 사용부터 조경까지 설계단계에서부터 철저히 계획되어 근교의 전원주택 단지에 지어진 주택이지만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주택으로 시공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원주택 단지에 시공된 만큼 대지에 맞춘 맞춤형 설계에서 시작해 시공까지 연계돼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됐지만 품질과 디자인을 결코 양보하지 않았다”며 “이 모델이 전원주택 단지에 시공을 고려하는 분에게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홈트리오는 다음카카오 브런치와 홈페이지를 올해 1월부터 매달 새로운 주택모델을 발표하는 주택매거진 ‘월간 홈트리오’를 공개하고 있으며, 현 트렌드에 맞는 주택을 계속해서 발표해 나가 전원주택 시장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홈트리오(주)는 유튜브를 통해 완공주택들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를 하고 있으며 다른 완공모델들도 홈트리오(주)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성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