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김재규교육그룹(회장 김재규)이 DXC테크놀로지-에듀해시와 한팀이 되어 김재규안동공무원학원에 세계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스마티스트 캠퍼스(Smartest Campus) 프로젝트를 준비한다고 19일 밝혔다.
DXC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포춘 500대기업으로서 70개 국가에서 약 6,000개의 민간 및 공공부문 고객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134,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매출 30조원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다.
김재규 회장은 “이번 안동공무원학원 스마티스트 캠퍼스 프로젝트의 의미는 그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 교육기관이라는 명성을 넘어서, 전 세계 최고의 교육 플랫폼및 교육 솔루션 기업의 선두주자로 새롭게 발 돋음 하는 전환점이 되는 것 이다”라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김재규교육그룹의 미래를 지켜보아도 좋다”라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전중훤 DXC테크놀로지-에듀해시 부회장은 “김재규교육그룹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전통 그리고 에듀해시의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이 글로벌 기업인 DXC 테크놀로지에서 인정을 받아 DXC테크놀로지와 한 팀이 되어, 스마티스트 캠퍼스 구축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동공무원학원이 그 전초기지로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했다.
DXC테크놀로지 아시아를 총괄하는 아시아 최고기술책임자 Randeep Kapur는 해당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기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미래형 첨단 캠퍼스 건설을 상용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 그에 따르면 모든 구성원이 스마트 밴드를 착용할 경우 자동적으로 네트워크로 연결이 되어, 강의자료 확인, 전자결재, 생활관 및 강의실 자동출결확인, 강의실과 자습실 좌석배정, 실시간 학생건강 확인, 식당출입 및 식수관리, 휴게실 출입 및 자동결재, 커뮤니티 관리, 학원인근 교통정보 등 지능정보기술 기반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세계최초의 지능형 캠퍼스 운영이 가능해진다.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러한 최첨단 교육인프라 및 빅데이타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연구하여 전 세계의 대학, 학교, 학원, 영유아기관 등에 스마티스트 캠퍼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테스트 베드(Test Bed)를 대한민국 안동공무원학원에 구축한 이유는 안동공무원학원은 10만평의 넓은 대지에 많은 학생과 교수 그리고 임직원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으며, 생활관, 강의실, 자습실, 식당, 체육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과 잘 보존된 생태환경을 가지고 있어, 글로벌 스마티스트 캠퍼스의 테스트 베드로서 최고의 입지와 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