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잡아라" 유통가 ‘화이트데이 마케팅’ 삼매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3.11 14:33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

▲(사진=롯데제과)


[에너지경제신문=여헌우 기자]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유통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상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젤리셔스와 말랑카우의 패키지를 새롭게 바꾸고, 기획 제품도 출시했다. 리뉴얼과 함께 젤리셔스 인기 제품 3종은 중량을 늘렸다. 젤리셔스 3종은 죠스바 젤리, 공룡박사 젤리, 청포도 젤리로, 기존 대비 40~44% 증량했다. 이는 화이트데이 시즌에 젤리 판매량이 늘어나는 점과 부담 없이 푸짐하게 젤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모두 반영한 결과라고 롯데제과는 소개했다. 롯데제과는 젤리셔스 리뉴얼과 롤리팝 협업 제품에 힘입어 화이트데이 시즌 매출을 전년 대비 1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미지1] 파리바게뜨 화이트데이 제품 출시

▲(사진=SPC 파리바게트)

SPC가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케이크, 선물세트 등 기획제품을 선보였다. SPC 파리바게트는 △촉촉한 레드벨벳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풍미 가득한 치즈크림과 딸기내용물을 조화시킨 빨간 하트 모양의 ‘로맨틱 하트케이크’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치즈무스생크림과 상큼한 딸기내용물을 넣은 핑크빛 ‘러블리 핑크케이크’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내용물을 넣은 꽃다발 모양의 ‘꽃대신 플라워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SPC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색 케이크와 더불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에 알차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피코크 초콜릿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14일까지 300여개 상품, 총 100억 원 물량의 ‘화이트데이 행사’를 펼친다. 롯데/오리온/해태/크라운/농심 5개 업체의 과자/초콜릿/캔디/젤리/껌을 각 10만 원 이상 구매 시 4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게 골자다. 각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에도 5000원 상품권을 준다. 이마트는 또 자체 브랜드 피코크에서 디저트·초콜릿·캔디 상품 35종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해외 직구 품목, 기프트 세트, 1+1 상품 등 다양한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홈플러스, 화이트데이 수입대전 1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수입대전’을 열고 츄파춥스, 캐빈디쉬, 투시팝, 홀스, 하리보, 허쉬, 페레로로쉐 등 전세계 유명 캔디와 초콜릿 500여 종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행사 상품 2만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마블 무릎 담요’도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햇반 화이트데이 이벤트 1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HMR) 플래그십 스토어인 올리브마켓 여의도점과 쌍림점 두 곳에서 펼쳐진다. ‘꼭꼭 씹어먹으면 햇반도 사탕처럼 달다’라는 슬로건 하에, 햇반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매장 별로 각각 선착순 100명에게 햇반 캐릭터 인형을 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이색 행사로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선물하고픈 사람이 있다면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에 참여해 일상에 소소하지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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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좋은사람들)

좋은사람들은 도미노피자와 함께 17일까지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벤트는 좋은사람들 공식 온라인몰과 예스·섹시쿠키·리바이스 바디웨어 등 자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할 경우 ‘도미노피자 25%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좋은사람들은 또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신제품인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시식권을 증정한다.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박미경 과장은 "좋은사람들의 커플 언더웨어와 함께 나눠먹는 도미노피자의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로맨틱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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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조성아뷰티 16브랜드)

조성아뷰티의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조성아뷰티는 우선 12일부터 14일까지는 온·오프라인에서 ‘1+1(원 플러스 원)’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기간 내 조성아뷰티 공식 온라인몰 또는 명동에 위치한 조성아뷰티 셀렉샵 1호점과 2호점에서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을 구매하면 ‘알 유 16 테이스츄 에디션’을 하나 더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3월 한 달간 조성아뷰티 셀렉샵에서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 구매 고객에 한해 ‘16 후르츄 쁘띠 립밤’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조성아뷰티 셀렉샵 1호점과 2호점에서 진행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16브랜드 관계자는 "2월 말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을 출시한 직후 높은 발색력과 자연스러운 블러링 효과, 편안한 발림성 등으로 국내외 고객님들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셨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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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랄라블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는 ‘달콤한 러브파티’ 콜라보 행사를 14일까지 진행한다. 뷰티 인플루언서인 ‘파루미언서’가 추천하는 60여개 품목과 파우더룸의 뷰티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30여개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게 핵심이다. 정진선 GS리테일 랄라블라 마케팅팀 팀장은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트렌디한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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