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버드뷰는 화장품 정보플랫폼 ‘화해’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를 개최하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23종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시상식으로 상?하반기 연 2회 개최된다. 화해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1만 5455개 화장품을 대상으로 화해 사용자가 작성한 6만 7216건의 화장품 리뷰 데이터를 집계, ‘2019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선정했다.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화해가 자체개발한 어뷰징 리뷰 판단 알고리즘을 통해 인위적인 목적으로 작성한 리뷰를걸러내고, 전담팀에서 다시 모든 리뷰를 일대일(1:1)로 검수하는 등 총 4단계에 걸친 시스템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베스트 신제품 가운데 22개 제품은 국내 브랜드 제품, 1개 제품은 해외 브랜드 제품(쌍빠어딕트 프렌치 립 오일 [04 히비스커스])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살펴보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제품과 주요 화장품 트렌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좋은 평을 받은 국내외 우수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국내 최고의 화장품 시상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시상식으로 상?하반기 연 2회 개최된다. 화해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1만 5455개 화장품을 대상으로 화해 사용자가 작성한 6만 7216건의 화장품 리뷰 데이터를 집계, ‘2019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선정했다.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화해가 자체개발한 어뷰징 리뷰 판단 알고리즘을 통해 인위적인 목적으로 작성한 리뷰를걸러내고, 전담팀에서 다시 모든 리뷰를 일대일(1:1)로 검수하는 등 총 4단계에 걸친 시스템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베스트 신제품 가운데 22개 제품은 국내 브랜드 제품, 1개 제품은 해외 브랜드 제품(쌍빠어딕트 프렌치 립 오일 [04 히비스커스])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살펴보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제품과 주요 화장품 트렌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좋은 평을 받은 국내외 우수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국내 최고의 화장품 시상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