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등 3개 부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선정

김연숙 기자 2020-10-26 09:54:26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등 높은 소비자 만족도 입증...‘생활환경기업’ 거듭나기 노력할 것

QEI 2019 ㄹㅗㄱㅗ

▲KS-QEI 엠블럼.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2020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총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부문 14년 연속,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 11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2010년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 신설 후 매년 1위를 달성하며 콘덴싱보일러의 강자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알려 대중화에 앞장 서 오고 있다.

콘덴싱보일러는 잠열 교환기를 통해 열을 한 번 더 흡수해 난방, 온수에 활용하기 때문에 일반 보일러 대비 최대 28.4%의 가스 사용량 절감 효과가 있다.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 대비 79%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크게 낮춰 연간 20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창출한다.

지난 4월 3일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되면서 콘덴싱보일러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수요도 늘었다.

경동나비엔은 2015년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며 보일러 기업을 넘어 생활환경기업으로 한발 더 다가가고 있다. 올해는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 최적의 온도 제어 패턴을 적용한 ‘수면모드’ 기능을 선보였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보일러와 온수매트를 비롯해 경동나비엔의 제품들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품질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경동나비엔은 완벽한 품질을 향한 올곧은 신념을 바탕으로 생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0

실시간 종합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