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testo 550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0.11.18 16:43

냉동냉매 및 히트펌프 유지보수에 이상적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이명식)는 최근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0을 출시했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testo 550은 에어컨디셔닝, 냉동냉매 시스템, 히트펌프 분야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분야 등의 종사자들이 정밀하면서도 편리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측정장비라고 소개했다.

고정밀 센서가 장착된 testo 550은 저/고압 상태에서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고, 배관의 냉매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다기능 냉매측정기. 최근 새롭게 추가된 차량에어컨용 친환경냉매 R-1234yf 등 30개의 냉매 정보를 내장하고 있고, 2개의 외부 온도센서(NTC)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계산된 파이프 및 배관의 과열도와 과냉도, 표면온도를 밝고 큰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진공 작업 시 진공펌프 배관과 testo 550을 연결한 상태에서 진공압을 측정하며, 작업 과정 압력과 최종 진공압을 확인할 때, °C, °F, bar, kPa, MPa, psi, inHg 등 파라미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냉매 진공관의 압력과 상태를 확인하거나 냉각 및 가열 등 공기조화 배관정비에 냉각제 호스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히트펌프 모드가 있어 열 펌프 형태를 활성화할 때 고/저압과 온도 사이에서 압력차이가 나면 스위치가 자동으로 전환된다. 또 냉각 및 가열, 공기조화 배관 정비 시 냉각호스를 교환할 필요가 없다. 압력 변화에 따른 누출 여부를 확인하는 기밀 테스트는 외부 대기측정용 온도센서를 이용해 온도보상 기능을 수행한다.

테스토 코리아 관리자는 “냉동기 유지 보수와 관리에 필요한 비슷한 가격대의 아날로그 매니폴드 게이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정밀하다”며 “특히 히트펌프 유지 보수 및 공조기 냉동기 제작업체, 대형 냉동 공장, VAC 서비스 및 유지보수 관리자에게 이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테스토 코리아는 전국적인 A/S 체계와 국내 계측기 업체에서 유일하게 2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해 사용자에게 또 다른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하상범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