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브랜드 선호도 ‘3관왕’…3개 기관 1위 차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4.12.05 10:43
네네치킨, 브랜드 선호도 ‘3관왕’…3개 기관 1위 차지 

[에너지경제 강근주 기자] 네네치킨이 한국표준협회,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캠퍼스잡앤조이 등 3곳이 각각 실시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캠퍼스잡앤조이가 10월20부터 26일까지 20대 2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 부문에 네네치킨이 16.3%로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선호 이유로는 응답자 91.4%가 ‘맛’이라고 대답해 눈길을 끈다. 

네네치킨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4 대한민국 좋은기업'의 산업별 조사에서도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51개 산업 236개 기업에 대해 △경영성과 평가 △설문조사 △전문가 평가를 진행해 합계 점수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20대 브랜드 파워지수(BPI)를 산출한 결과 네네치킨이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BPI는 자율응답형 조사를 바탕으로 품목별 △경쟁 브랜드 구매경험 △선호도 △재구매 및 추천의향을 묻는 본조사를 전국 20대 남녀 3412(유효응답수 기준)명을 대상으로 실시해서 나온 결과다. 

대학내일 20대 연구소는 “네네치킨이 1위에 오른 데는 '스노윙 치킨 시리즈'가 20대 입맛을 사로잡고, 스포츠 및 온라인 게임을 접목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네네치킨의 고객사랑을 알아준 것 같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더불어 고객의 마음을 더욱 헤아리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