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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
[에너지경제신문=여헌우 기자] 소비재 판매 기업들이 자사제품을 홍보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강조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가격이 비싸다 싶으면 상품성이 좋다고 포장하고 성능이 떨어지면 가격이 싸다는 점을 앞세운다. 완성차 시장도 마찬가지다. 1000만원짜리 경차부터 1억원짜리 고급차까지 모두 ‘가성비가 좋다’고 외친다.
쌍용자동차가 2021 티볼리 에어를 내놓으면서 내건 구호는 ‘My Magic Space’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각종 레저활동에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어찌된 일인지 시장에서는 티볼리 에어에 대해 평가하며 ‘가성비’라는 말을 빼놓지 않는다. 일각에서는 쌍용차가 총력을 기울여 제품 성능을 끌어올려놓고 ‘작정하고’ 가격을 깎았다는 말까지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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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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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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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제원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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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트렁크 이미지.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적재공간이 1440L로 넓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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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연출 사진. 티볼리 에어 트렁크는 기본 720L의 공간을 제공한다. |
1.5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품었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안정적인 달리기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은 5000~5500rpm에서 최고출력 163마력의 힘을 낸다. 4000rpm에서는 26.5kg·m의 최대토크가 뿜어져 나온다. 티볼리와 비교해 주행감각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코너를 만났을 때 적절히 탈출하는 방법을 알았고, 고속으로 달릴 때는 예상보다 단단한 하체가 잘 버텨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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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실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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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실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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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가 캠핑용이나 차박용차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공간이 넉넉하고 주행성능이 안정적이다보니 가족용차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겠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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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