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 ‘샵백(Shopback) 코리아’가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25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누적 고객 150만 명에게 한화 약 50억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샵백은 소비자가 전 세계 베스트셀링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이다. 2020년 4월 (구)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태국 및 대만, 그리고 호주와 베트남 등 아태지역 9개국 고객의 현명한 쇼핑을 돕고 있다.
적립금이나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으로 내 개인 은행 계좌 혹은 네이버페이로 환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마켓과 이베이, 애플과 매치스패션 등 글로벌 브랜드몰에서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하기만 하면 구매액의 5-20%를 캐시백으로 보상한다. 패션 및 가전, 디지털과 아웃도어, 여행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도 꾸준히 확대 중이다.
지난 1년간 1회 구매 평균 캐시백은 4천2백 원이며 1.2초마다 고객들이 샵백을 통해 쇼핑 혜택을 누리고 있다. 1명이 혜택받은 최대 캐시백 금액만 해도 약 9백만 원에 이른다.
샵백은 꾸준히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로 ‘1주년 기념파티’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날을 앞두고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마련할 고객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20일 정오부터 7일간 열리는 이번 ‘1주년 기념파티’를 통해 ▲최대 25%의 상향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매일 꽝 없는 당첨 미션으로 깜짝 선물을 제공하고, ▲돌잡이 미션 수행 시 골드바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샵백의 첫 돌인 ▲22일 당일에는 최대 22%의 슈퍼 캐시백을 지급한다. 오전 11시, 오후 3시와 7시 세 번 진행되며 네타포르테(NET-A-PORTER), 하입비스트(HBX), 마이테레사(MYTHERESA) 등 9개의 해외 유명 브랜드몰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당일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42%의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4월 22일 피크 데이를 맞이해 인기 스포츠 웨어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이 새로운 제휴업체로 입점될 예정이다. 여름 시즌을 겨냥해 몸매와 건강 관리를 위한 쇼핑을 예정해 둔 고객들은 샵백을 통해 룰루레몬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 및 캐시백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기념파티 기간 동안 친구 초대 이벤트 참여 시 신규 가입자는 1만원, 기존 고객은 5천원의 보너스 캐시백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4월 30일까지 샵백에 KB국민카드와 비자카드를 사전 등록 후 결제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5%의 추가 캐시백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샵백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자사를 사랑해 준 많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글로벌 브랜드 및 온라인몰과 제휴해 캐시백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