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4,5,6등급 대학 주목, 중앙대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7.08 14:08
중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 중에 인서울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대학 부설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의 경우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 전공 과정은 경영, 컴퓨터공학, 빅데이터, 소프트웨어디자인, 공공경찰행정, 상담심리, 아동사회복지, 연기예술, 체육, 사진영상이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신입생 장학금(수능/내신 우수자, 검정고시 우수자, 편입학, 어학능력 우수자, 교수추천, 선행학습 등), 재학생 장학금(성적우수, 자격증 취득, 봉사, 생활복지, 보훈 장학금 등)과 같은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료로 인한 경제성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입학 전형의 경우, 수능 및 내신성적, 실기평가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자격증, 독학사 등을 수업과 같이 활용하면 재학생 전원이 2년에서 2년 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이렇게 취득한 학위는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졸업 후에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 유학 등의 진로를 학생 자율로 결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 후에는 모바일 학생증 발급으로 학기 중에 중앙대 도서관, 학생식당, 편의시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기숙사 신청, 중앙대 부설 병원 할인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과 학사장교 지원도 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의 2022년학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