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이 지난 7일 방송한 ‘n라방X라방오락관’ 하림삼계탕 방송 관련 이미지 |
N플루언서는 쇼핑호스트와 소셜네크워크 서비스(SNS) 인플루언서 등으로 구성된 ‘n라방’의 공식 진행자 그룹이다.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SNS 트랜드 상품 개발은 물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위해 지난 6월 1일 출범했다.
NS홈쇼핑은 N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 소비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이달 14일 저녁 제주도 인플루언서 ‘코코보리’가 제주도 무항생제 돈마호크 특별전을 방송한다. 제주 출신으로 현지 인플루언서인 코코보리는 제주도의 프리미엄 특산품을 주로 소개하는 N플루언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또 한 명의 제주 N플루언서인 ‘켄언니’와 함께 제주도 캠핑컨셉으로 돈마호크 바비큐 파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오는 16일에는 N플루언서 ‘예퍼’의 감성 스니커즈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예퍼는 동명의 PB브랜드를 통해 시즌별 스니커즈와 샌들 등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여성 슈즈 전문 인플루언서다.
아울러 이달 18일 저녁에는 지난 달 큰 사랑을 받았던 ‘라방오락관’의 ‘하동가곰탕’ 특집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라방오락관은 참참이란 팬덤을 바탕으로 글랜다워크와 글랜다펀샤인이 함께 활동하는 패션, 잡화, 식품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중복을 앞두고 ‘하동가곰탕’과 잘 어울리는 ‘갈치김치’를 함께 선보인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N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한 사전 바이럴 마케팅과 콜라보 활동을 통해 n라방의 고객층과 카테고리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트렌드 상품 개발과 전략 상품의 활성화를 위해 N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