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주말학위반, 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교사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7.15 17:41
[에너지경제신문 배준호 에디터] 서강직업전문학교서 사회복지학과 9월에 개강하는 2021학년도 가을학기 주말학위반 및 평일 전문학사반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과 함께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회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봉사 및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여개가 넘는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가을학기를 모집하는 사회복지학과 주말 학위반은 새로운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있다"며, "주말반은 재직자, 주부, 만학도들의 효율적인 학위취득을 위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며 새터민 학생들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주말반과 평일반을 통해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학과 주말반 학생 최모씨는 "만학도 학생들과 함께 사회복지실습을 하고 취업,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하다"고 전했다.

이미정 교수는 "현재 코로나의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학습자의 안전과 원활한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을 위해 출석수업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에 따라 모든 출석수업기반 학습과정을 당분간 비대면수업으로 전환해 학습자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8월 21일(토)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현장실습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후 취업연계와 경찰, 경호 및 복지공무원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경비지도사 1·2차 통합시험 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 개강하는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성화학교
배준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