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성인·학부모 대상 ‘과학교육 프로그램’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7.16 09:44

(성인) 3D여행토퍼 및 힐링인센스 만들기 체험
(학부모) 자녀의 코딩교육 엿보기 및 디지털 육아가이드 마련

국립부산과학관, 성인·학부모 대상 ‘과학교육 프로그램’ 개

▲지난해 국립부산과학관 성인교육 우드아뜰리에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여름을 맞아 7~8월 성인 및 학부모 대상 과학교육프로그램을 개강하고 오늘(16일)부터 접수 받는다.

내용을 보면 먼저 성인 교육으로는 성인들을 위한 공방형 만들기 체험 교육 ‘과학 아뜰리에’를 개최한다.

과학 아뜰리에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만들기 체험 속 과학원리를 찾아보며 성인들이 과학문화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이다.

이번 아뜰리에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해 여름휴가 필수품으로 손꼽히는 ‘여행토퍼(7/24)’를 만들어보고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연소형 방향제‘인센스 스틱과 콘(8/28)’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이어 학부모 교육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자녀가 어떤 코딩 교육을 받는지, 부모의 올바른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스마트엄마아빠교실’에 참여하면 된다.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한 간이 음주측정기를 만들어보는 ‘학부모코딩교실(7/28, 8/4)에서 직접 코딩을 체험하거나, 부모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디지털 육아 가이드를 주제로 펼쳐지는 원격 교육 ‘디지털 페어런팅(Digital Parenting, 8/20)’을 수강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 중인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헬로로봇’과 연계한 ‘과학전시 레시피-헬로로봇’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이다.

로봇 및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헬로로봇 전시를 보다 심층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우리 아이에게 맞춘 전시해설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성인 및 학부모 교육은 16일부터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은 "전 생애주기 맞춤형 과학교육을 위해 성인들을 위한 과학 콘텐츠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누구나 과학 문화를 일상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