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올해 수시 원서접수는 4년제 대학 기준 2021년 9월 10일(금)에서 14일(화) 중 대학별 3일 이상 진행하게 된다. 원서접수 자체는 9월에 실시하지만, 목표 대학 및 학과와 전형은 7월 내에 선택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고3들에게 여름방학 기간을 보내는 현명한 방법으로는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보완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이 상위권인 수험생들의 경우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등을 준비하며 자신의 진로에 맞춰 대학 진학 준비를 하고 있다.
반면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중위권·하위권 수험생의 경우 수시 및 정시에 대한 입시 전략을 딱히 세울 수 없어 대학 진학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을 가진 학생들이 많다. 취업난 속에서 최소한의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 4년제 대졸 학력을 취득하고자 하지만 성적 때문에 고민 중인 수험생들에게는 성적미반영·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 대학부설 교육기관도 고려해볼만 하다.
고3 여름방학 기간, 대학부설 교육기관 중 대표적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4년제 대졸 학력과 동등하게 인정되는 만큼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에 있어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등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