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 포트폴리오 통한 정보보안 인재 양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8.11 17:39
2021081101000468400018651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다양한 경로로 정보가 노출된다는 고객 불만이 등장하면서 정보보안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는 재학기간 중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하며,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는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IT분야 전문가로 양성하며, 졸업 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성화 학교다. 최근 다양한 보안 관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재학생의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교육하고 있다.

정보보안학과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개발과정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역시 재학기간 중 제작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교 측은 해킹학과,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 디지틸포렌식학과(사이버경찰)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학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선발한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담당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전공을 대하는 학생의 태도나 계획 등을 심층적으로 파악, 정보보안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