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은 친환경농산물의 본격적인 수확 시기를 맞이하여 친환경농가의 홍보와 친환경농업의 가치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다. 총 8편으로 기획됐으며,현재까지 총 3회의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자조금과 청년농부는 소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것은 물론,기후위기를 극복하는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중요성, 친환경인증표시에 대한 궁금증, 친환경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들의 노력, 친환경농업의 탄소중립 실현에 관한 이벤트 등 친환경농업에 대한 인식의 제고와 가치 확산에 힘썼다.
지난달 13일 첫 타자로 나선 전남 보성의 ‘우리원농장’은 친환경농가의 소득 보장을 위해 가격을 할인하지 않는 ‘노세일브랜드’임에도 이번 방송을 위해 최대 20%의 특별 할인을 진행했다. 강대인 생명의 쌀 3종과 추석 시즌에 발맞춘 선물세트 2종을 판매했다.
|
친환경자조금 주형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행태의 변화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친환경농업의 미래인 청년농부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업인들에 대한 지원과 판로개척에 힘쓰고자 한다"며,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농업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중요성도 적극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