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스퀘어 '엠디톡' KB스타터스 혁신 스타트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1.04 15:20

1111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비대면 진료앱 엠디톡(MDtalk) 앱서비스를 전개하는 엠디스퀘어가 KB금융그룹, KB스타터스의 혁신 스타트업에 선정되었다고 4일 전했다. 

KB금융그룹에서 지난 2015년부터 선발 및 육성해온 혁신 스타트업 'KB스타터스'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 및 ESG분야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하반기 정시 KB스타터스에는 기업금융, 헬스케어 부문등 총 10개 부문에서 16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앰디톡은 진료 접수부터 처방전 수령, 약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앱 서비스다. 지난 2020년 2월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5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2222.jpg

오수환 대표는 "KB금융으로부터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내원이 어려운 내국인은 물론, 해외교포, 유학생, 주재원, 여행객 대상의 건강상담 서비스를 확장하고, 프리미엄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우리 국민들을 위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규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한 속도감 있는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고, 서울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게 된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