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美 블록체인 기업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1.05 11:57
[컴투스] 사진자료 - 컴투스 CI & 미씨컬 게임즈 CI

▲컴투스 CI & 미씨컬 게임즈 CI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미국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Mythical Games)’의 시리즈 C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미씨컬 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미씨컬 이코노믹 엔진(Mythical Economic Engine)’과 ‘미씨컬 마켓플레이스(Mythical Marketplace)’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만들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플랫폼을 토대로 제작된 블록체인 게임 ‘블랭코스 블록 파티(Blankos Block Party)’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양한 아티스트 및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해 높은 가치의 NFT를 창출하고 전 세계 P2E(Play to Earn)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전역의 유망 기업들과 폭넓은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하며, 차세대 가상현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영향력 있는 게임 및 콘텐츠 IP(지식재산권)에 NFT 기술을 접목해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콘텐츠 경험과 가상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컴투스 밸류체인 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hsjung@ekn.kr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