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학교 밖 청소년들은 다양한 이유로 학교를 떠났지만, 학업 의지는 높아 이들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입 수험생 지도 경험이 풍부한 진학담당 교사들의 1:1 컨설팅을 통해 검정고시 출신자들이 개인별 적성과 성적에 따른 맞춤형 진학상담이 진행된다"며 "최근 수능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인서울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실기가 아닌 면접100%전형의 전문적인 교육 이수가 가능한 대학 부설 교육원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체육, 연기예술, 사진영상 등 예체능 계열의 주중 학사과정을 운영하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현재 검정고시 합격자, 고3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체육과정의 경우 스포츠영양학, 체육사, 체육학개론 등 필수 이론 과목과 다양한 실기 수업으로 사회체육 분야의 교육 리더를 육성하며, 체육지도자와 체육 교사, 스포츠마케팅 관리자, 스포츠 상담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사진영상과정에서는 사진촬영실습, 포토저널리즘, 사진학개론, 영상매체실습, 사진편집 등 첨단 디지털 사진 교육을 충실히 해 정보화시대에서도 선두에 서도록 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연기예술과정의 경우 연기예술 분야는 연극, 뮤지컬, 영화,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인접 예술분야에서 활동할 전문 예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주중 학사과정은 신입생을 100% 면접으로만 선발하고,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며 "별도의 실기가 없고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예체능 계열 외에도 상담심리, 경영학,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이수를 하고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되어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취업, 학사 장교 지원 등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