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고교위탁과정 예비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1.23 10:40

청년실업이 사회문제가 된 사회, 다양한 진로 선택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취업난이 가속화되면서 청년실업에 대해 이슈가 되어지고 있다. 주목받고 있는 것이 고등학교 위탁과정이다. 고등학교 위탁교육과정은 대학진학을 위한 학교 교육이 아닌 직업훈련교육을 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다. 대학진학보다 취업에 주목하는 고교 2학년생들이 담임선생과 취업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고교위탁과정에 노크하고 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원장 이수남)은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위탁 교육 모집 전 위탁과정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상담신청이 가능하며, 고3 1년 동안 진학 교육이 아닌 취업교육을 받게 된다. 고교위탁과정은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진행되며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 진행 중인 고교위탁과정으로는 글로벌물류유통관리, 게임그래픽아티스트(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 과정은 인가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보보안·해킹전문가과정은 4차산업을 선도할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 해킹이나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시스템, 네트워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안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글로벌 물류·유통 전문가 양성과정은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물류와 유통 전문가로서 실무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기획·관리할 수 있는 물류·유통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원활한 물품 거래 촉진 및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품 운송, 보관, 하역, 포장, 정보 및 유통문제를 체계적으로 연구,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은 모바일 게임에서부터 VR 게임에 이르기까지 게임에 관한 모든 플랫폼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를 육성한다. 게임 프로그램 분야는 게임의 핵심분야로 게임 인공지능(AI), 가상공간에서 이뤄지는 물리현상, 자연현상 등 게임에서 표현되는 시스템을 설계 및 구성하고 게임이라는 가상 세계를 현실 세계와 동일한 모습과 흡사하도록 게임 알고리즘을 구성하는 분야이다.

사물인터넷(IoT) 실무 인재 양성과정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사물인터넷(IoT)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해 새롭게 요구되는 4차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디지털 신기술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이수남 원장은 최근 국가에서 주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 원장은 위탁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인 분석력, 창조적인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한 인재 양성에 매진한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이수남 원장은 "직업전문학교에서는 산업현장에 보다 적응하기 쉽도록 통합적 실무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론과 실무가 결합될 때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하고 자신의 진로를 찾을 수 있다. 학생들이 4차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디지털 신기술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직능원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