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즐기는 단편영화, 2021 경기인디시네마 데이 ‘인디투게더’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2.02 10:24

이미지_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8일까지 경콘진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1 경기인디시네마 데이 ‘인디투게더’를 개최한다고 2일 전했다.

경기인디시네마는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독립·예술영화 지원사업으로, 선정작의 상영·배급 지원은 물론, 홍보 콘텐츠 제작·상영 행사 개최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광범위한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각자의 입장>, <유통기한>, <병훈의 하루> 등 올 한 해 경기인디시네마가 지원한 13편의 단편영화를 게더타운과 경콘진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내 가상의 자동차 극장에서 색다른 관람방식을 체험할 수 있으며, 2일 19시에는 영화 전문 유튜브 ‘무비건조’ 패널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 6일~7일 19시~21시에는 감독과의 대화 등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2021 경기인디시네마 데이 인디투게더는 경기영상위원회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8일 동안 상시접속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이벤트 프로그램에 수시로 참여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색다른 영화관람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관객과 독립·예술영화가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