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닉 노성운 대표, 이노비즈데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2.10 10:17

인피닉_에너지경제_211210.jpg

▲인피닉 노성운 대표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닉의 노성운 대표가 지난 9일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노비즈데이 행사에서 기술혁신 유공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비즈데이는 혁신형 중소기업인 이노비즈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포상 수여 및 감사패•공로패를 전달하는 자리이자, 기업인들의 의지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공식행사다. 

노 대표는 24년 이상의 사업 경영을 토대로 국내 최대 데이터 보유 자율주행 학습 데이터 전문 기업을 운영하면서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및 자율주행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인피닉은 2019년 이노비즈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꾸준히 기술 개발에 투자하여 자율주행에 특화된 학습 데이터부터 AI 플랫폼 ‘마이크라우드(My Crowd)’, 비식별화 솔루션 ‘웰리드(Wellid)’, CES 2022 혁신상 수상작인 리테일 솔루션 ‘에이아이 카운터(AI counter)’까지 인공지능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해 왔다.

노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그 동안 인공지능 연구소를 설립하고, 비전 AI 융합기술인 헥스비전을 개발하는 등 기술 혁신에 힘써 온 점을 인정받아 더욱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자율주행,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비전 AI 기술을 적용하여 이노비즈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