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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에 따라 루시케코리아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마케팅 컨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판로지원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미국 유통시장 론칭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점진적 공급 확대와 함께 다각도로 한국제품을 소싱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그동안 한국 중소기업 소비재 품목들이 검증된 바이어 네트워크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서울산업진흥원과 루시케 코리아의 협약을 기반으로 미국 온라인 커머스를 통한 해외수출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루시케는 미국시장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하는 대표적 벤더다. 최초로 미 국방성 공공조달 진출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2021년도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의 대표적 구매 바이어로 1400만달러 이상의 품목을 소싱·구매하는 등의 성과로 주목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