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재무적 투자자인 DS자산운용과 전략적 투자자인 휴맥스가 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에 참여했고, 신한벤처투자가 신규투자자로 들어왔다. 이번 투자도 시리즈A에 이어 보통주로 투자 유치했다. 이로써 누적투자금액 총 313억원을 투자 유치했고, 이 과정에서 기업가치는 1000억원을 넘은 것으로 투자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먼키가 일반 공유주방 사업자와 다른 사업 형태를 지녔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풀이된다. 테스트베드로서 디지털 혁신에 용이한 집적화된 외식공간으로 공유주방 모델을 활용할 뿐, 본질적인 지향점은 모든 외식업자들이 누릴 수 있는 스마트 외식솔루션을 개발한다는 측면이 부각됐다는 것이다.
먼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외식산업 전체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고도화해 외식산업 전체의 혁신을 앞당긴다는 구상이다.
김혁균 먼키 ㈜먼슬리키친 대표는 "먼키 지향점은 산업 전체의 혁신"이라며 "먼키를 통해 외식산업에 종사하는 국내 200여만명 외식종사자분들의 삶을 먼키 이전과 이후로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산업을 바꿔 놓아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전체에 의미 있는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yes@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