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관련 이미지. |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설연휴 추천 웹툰. |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가 설 연휴 ‘집콕’을 선택한 웹툰족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작품을 공개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인기 드라마로 재탄생한 원작 웹툰 3종(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스위트홈)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들은 네이버웹툰 앱에서 24시간마다 무료로 해당 작품을 대여할 수 있는 대여권 5장을 오는 2월 3일까지 얻을 수 있다. 또 2월 2일까지 추천 웹툰 2개 작품 이상에 대해 에피소드 1화 이상 감상 및 관심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쿠키 룰렛권을 제공하는 ‘2022년 호랑이 행운이 쑥쑥! 호랑이 웹툰 기획전’도 마련했다.
네이버 시리즈 앱의 코믹 카테고리에서도 화제의 드라마 원작 웹툰 6개 작품(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D.P 개의날, 스위트홈, 신의나라, 모럴센스)에 대해 매일 밤 10시 무료 대여권 제공 및 쿠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설 연휴 이벤트 ‘정주행 위크’를 통해 ‘집콕족’을 겨냥한다. 카카오웹툰은 31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추천 작품을 감상하는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무협 웹툰 부문에서는 ‘아비무쌍’과 ‘관존 이강진’이 이벤트 대상이다. ‘아비무쌍’은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넘긴 대표 무협 웹툰이다. ‘관존 이강진’은 무협 매니아라면 누구나 아는 노경찬 작가의 소설 ‘포졸 이강진’을 각색한 작품이다.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을 기록하며 떠오르는 액션 신작 ‘가드패스’도 이벤트 대상작이다.
그밖에 지난해 카카오페이지 어워즈에서 웹툰 부문 최다 수상을 기록한 ‘우리 가족은 내가 지킨다’는 오는 2월 2일 시즌2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로 돌아온다. 카카오페이지의 대표 인기작 ‘도굴왕’을 각색한 웹툰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도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제는 영화나 방송 뿐 아니라 웹툰 역시 정주행하면서 집중적으로 즐기기에 좋은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는 물론 신작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hsjung@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