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3월 송도컨벤시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03 14:31

에너지경제대한민국화학제조바로송출.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오는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 공동주최로 개최된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녹색화학, 지속가능한 제조업의 성장로드’를 캐치프레이즈로 정하고 전시회와 함께 세미나, 수출상담회, 채용상담회, 온라인 거래 플랫폼 등을 마련하였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과 화평법, 화관법 등 국내외 트렌드와 이슈를 키워드로 한 다양한 세미나가 동시개최 된다. ▲표면기술교류회 ▲한국부식방식학회 심포지움 ▲화학물질제조산업 안전 세미나 ▲참가기업 기술세미나 등이다. 표면기술교류회는 중소기업들에게 생소한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한국부식방식학회 심포지움에서는 부식방식 관련 기술 동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화학물질제조산업 안전 세미나에서는 화평법, 화관법에 대해 질의응답 할 수 있다.

또한, KOTRA와 함께 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해외바이어 화상상담회를 진행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에 기여할 예정이며, 채용상담회를 통한 중소기업과 우수인력의 매칭을 주선한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참가기업이 신규 바이어 발굴 및 판로개척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자체 개발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링크온’ 내 콘텐츠를 통하여 바이어가 사전에 온라인으로 기업 정보 확인 후 현장에 방문하여 심도 깊은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표면처리, 코팅, 화학 등 제조산업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현재 참가기업 모집 중이다. 기업들은 수출바우처와 각 지자체 전시회 지원사업을 활용해 참가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시회 참관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전시장 현장에서 출입증 수령 및 방역관련 개별 체크 후 무료 입장 가능하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