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벤처창업 인턴 모집…"예비 창업자 현장실습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13 13:03

사업아이템 사전검토·진로탐색 등 창업활동 준비 지원
우수인턴에게 해외연수 기회 및 사업화 자금 제공

벤처기업협회 로고

▲벤처기업협회 로고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벤처기업협회가 청년 예비창업자의 현장 실무지식 함양을 위해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14일부터 ‘2022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에 참여할 인턴과 멘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농식품 분야의 현장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사업아이템 사전검토를 통해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밖에 취업 연계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참여 기업의 경우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를 제공하는 등 멘토·멘티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농식품 분야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팀(최대 3인)과 매출액 1억원 이상, 상시 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분야 업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전되면 매칭과 협약을 거쳐 2~3개월간 주 30시간 이내 인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실습기간 동안 참여 인턴은 월 120만원의 실습비를 받는다. 참여 기업은 인턴 1명당 월 40만원의 멘토링비를 제공받는다.

실습종료 후 평가를 거쳐 우수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자부담 30%)을 지원하는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 사업’의 이듬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모집 기간은 멘토기업의 경우 이달 14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인턴은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다. 참여 신청은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사업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