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 2023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3.11 17:28
한국IT직업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인공지능 기술 속에서 메타버스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최근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주요 기술 기업이 ‘메타버스 시대’를 선언했을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과 연계돼 코로나 시대 비대면 활동 증가로 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는 메타버스를 게임과 가상현실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과는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해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메타버스학과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각 전공별 집중 교육 및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재학기간 중 실제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하고 실습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멀티미디어학과, 웹툰학과, 게임학과 등 다양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