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하우스VR, 포브스코리아 선정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인테리어 앱’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3.28 09:00
EK (49)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사의 가상현실 인테리어 앱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포브스코리아’에서 선정한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앱’ 부동산/인테리어 부문 8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코비하우스VR’은 PC,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VR인테리어 디자인 앱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가상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인 ‘VR 공방’에서 벽을 세우고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가상 인테리어 체험은 물론, 코비하우스VR이 제공하는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실감나게 구경해볼 수 있다. 완성한 VR 도면을 앱 내 커뮤니티에 포스팅하여 VR, 360VR로 공유하거나, 코비하우스VR에 입점해있는 인테리어 업체에 견적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앱 순위 집계는 포브스코리아가 데이터분석기업 ‘TDI’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단순 다운로드 수가 아닌 실제 활용도(기기 설치 수, 신규 설치 수, 삭제 수, 활성 사용자 수, 평균실행 횟수, 평균 실행 시간, 평점 등)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가상 인테리어를 꾸며볼 수 있는 VR 공방 서비스와 함께 코비하우스VR의 가장 큰 수요로 작용하는 ‘아파트’ 서비스의 경우 국내 아파트의 97%가 넘는 3D VR 아파트평형을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 분양단지나 재개발 단지 평형을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업데이트 하고 있다.

코비하우스VR는 에듀테크(Edu-tech) 분야에서도 많은 수요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코비하우스VR 관계자는 "작년 한해 기술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코비하우스VR의 VR 인테리어 쇼핑몰 ‘코비샵’과 ‘VR 쇼룸’ 같은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