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 2022년 돌봄종사자 지원사업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3.31 07:23
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 2022년 돌봄종사자 지원사업 시작

▲2021년 돌봄종사자 지원사업 강의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 이하 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는 3월 30일부터 2022년 지역사회에서 돌봄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돌봄종사자의 역량강화와 스트레스 관리를 지원하는 지역사회 건강한 돌봄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시작한다.

31일 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에 의하면 이번 사업은 부울경지역본부 주관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지역인 부산시 북구와 경남 김해시가 지난해 시작했으며, 사업을 통해 돌봄종사자가 지속적으로 돌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해 돌봄 숙련도를 높이고,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해 건강한 돌봄서비스 제공함으로써 돌봄을 받는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는 부산시 북구를 시작으로 경남 김해시, 부산시 부산진구 순으로 부산경남의 선도사업 전 지역의 돌봄종사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사회필수노동자인 돌봄종사자의 중요성을 사회가 함께 인식하기 바란다"며, "건보공단에서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