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11 16:06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AI전문가 양성

인공지능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SK텔레콤이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유통 기업 ‘뉴 아이디’와 협업해 K콘텐츠 수출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일산공동구에 수용된 통신, 상수, 전력 등 지하시설물을 인공지능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기업과 지자체가 기반시설에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 등 지능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구축, 인프라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학과에서는 필요한 장비들을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직접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충분한 개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인공지능학과는 현재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잠재능력평가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서는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드론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