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청호나이스 채널 추가…시간·비용 절감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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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카카오 챗봇 서비스. 청호나이스 제공 |
18일 청호나이스가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AS간편신청’,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 ‘셀프점검 및 자가관리’ 3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챗봇 서비스로 청호나이스 제품별 사용법과 자가관리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셀프AS가이드도 제공해 고객이 직접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도 도움을 줘 센터 연락과 AS 방문을 줄이는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간단한 설문 절차를 거쳐 고객이 원하는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원광직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이사는 "디지털 채널을 통한 소통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