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보안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29 11:07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 양성

122027106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사이버보안 분야에서는 정부의 사이버보안 관련 정책 강화, 사이버보안 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보안산업의 미래 사업 모델을 업계에서 제시하고 있고 사이버 세계 전 공간에서 보안, 안전 및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보안과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보안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정보보안 기술, 융합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 정보보안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사이버보안과에서는 보안 전문 인재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해킹보안 시대를 맞아 정보보안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실습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보안과에서는 학생들이 재학 중 시스템 해킹, 웹 해킹 등 각종 해킹 공격에 대한 기본 원리 습득, 최신 해킹 보안에 대한 분석과 모의 해킹 및 해킹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기술 습득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학생들을 졸업 후 해킹보안,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등 다양한 IT 직업군으로 진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