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네이처로드 7개 구간 지도 |
강원도는 5월 한 달간 관광도로(이하 강원네이처로드) 우수관광 상품 공모전에 입상한 상품을 대상으로 특별기획전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강원네이처로드 우수 관광상품 공모전은 지난 3월 강원도 내 로컬크리에이터와 관광사업자를 대상으로 강원네이처로드를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과 체험 등을 소재로 한 강원도의 매력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도에 따르면 11개 업체가 참여해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업체가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풍곡리 마을회’에서는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덕풍계곡 캠핑장’에서 ‘멍’을 주제로 한 숙박형 체험상품을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강원네이처로드를 여행하며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일러스트 굿즈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상품(꽃다은오늘), 강원네이처로드 2코스와 6코스 내 동해안을 따라 드라마, 영화, 뮤직비지오 찰영 명소를 여행하는 상품(테마캠프), 아름다운 동해안 일출을 바라보며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상품(여로) 등이 선정됐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풍곡리 마을회, 꽃다온오늘, 테마캠프 여행사. 여로 총 4개 업체가 참여해 강원네이처로드 공식홈페이지 접속 후 팝업 배너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강원네이처로드가 엄선한 도 내 숙박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교통과 숙박, 체험상품 등을 묵은 기획상품, 인기 있는 여행지 모아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는 ‘투어패스’ 상품도 30~50% 할인해 판매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특별 기획전을 통해 관광도로를 따라 이동하는 드라이브 여행에 캠핑·체험 등 체류하면서 강원도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