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센터도 확대 네이버 ‘내일도착’ 물동량 3.5배 증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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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직원이 군포 풀필먼트 센터에서 일을 하고 있다. |
CJ대한통운과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이미 육아, 생필품 등 일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당일에 배송하는 ‘당일배송’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하반기에는 새벽배송 테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기존에 운영중인 곤지암, 용인, 군포 풀필먼트 센터에 이어 올해 남사와 여주에 센터를 오픈했으며 향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풀필먼트는 다양한 셀러들의 상품을 센터에 입점시켜 공동보관, 재고관리, 포장, 배송 등 복잡한 물류 전과정을 통합 수행하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내일도착’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양사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내일도착 서비스는 24시까지 주문된 상품을 다음날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양사의 배송 협력 모델이다. 고객이 오후 3시까지 주문해야 익일 배송되는 일반 택배 서비스와 비교하면 셀러들은 하루 판매시간 확대 효과를, 고객들은 배송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내일도착 물동량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 지난해 6월 대비 약 2.4배 증가했으며, 현재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 수는 137개로 작년 6월 대비 3.9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CJ대한통운은 네이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내일도착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 물동량은 지난해 보다 3.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첨단기술과 전국 인프라를 활용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품질 높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네이버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운영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새로운 배송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