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프로게이머과정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5.13 17:02

세계적인 롤 대회, 부산서 개최

8
[에너지경제신문 배준호 에디터] 최근 e스포츠는 이용자 수가 1억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다. 이러한 상황 속에 리그 오브 레전드, 롤(LOL)의 봄 시즌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게임 대회가 한국 e-스포츠의 성지인 부산에서 개막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인기 e 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강자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됐다"며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2개 지역 리그 봄 시즌 우승팀 가운데, 11개 지역 대표팀, 33개국의 선수와 관계자 6백여 명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모든 경기가 인터넷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리그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예선전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오는 15일까지 이어지고, 6강전부터 결승전까지는 벡스코 1전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오는 29일까지 이어진다.

이러한 상황 속에 부산이스포츠학원인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게이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e스포츠 분야에 진출할 전문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으며, e스포츠 영역을 전문화해 종목별 철저한 분석과 피드백으로 학생들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진로 대안을 설계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부모님들이 자녀가 게임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직접 연락해 프로게이머 과정에 대해 상담받고 있다"며 "학생들이 e스포츠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진로설명회 이후 해당 과정을 진행한 수강생이 희망하는 대학의 e스포츠 관련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강좌로 거리가 멀거나 코로나19로 학원 수강이 어려운 수강생들에게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등 주요 게임종목의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과 게임개발자 과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 그래픽, 게임기획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국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와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배준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