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교사실습 5월 31일까지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5.24 17:57
서강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2년 1학기 인정 마지막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을 오는 5월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복지실습과 보육실습과정은 사회복지시설 재직 경력이 없고 실무 경험이 부족해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로 바로 취업이 어려운 미취업여성이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조기 은퇴한 중장년층 남성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 소지자 중 사회복지센터나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 현장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며 "주부, 직장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과정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지도교수가 1:1 맞춤형 학습설계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계획 중이던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운영 중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은 사회복지센터나 어린이집 등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 현장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60대 나이로 사회복지실습과정에 참여 중인 이모씨(63)는 "사회복지 국가자격증을 취득해 사회복지기관에 당당하게 취업하고 싶다"며, "오래전부터 보육 및 사회복지 관련 심화 학습과 자격증 취득 후 사회복지센터에서 근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은 비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 교육생들이 많을 경우 충청도·강원도·전라도·경상도에서 사회복지실습과 보육실습교육을 개별 진행한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모의고사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신편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