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게임주 빅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6.05 08:00
다운로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대한민국의 게임산업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성장산업이다. 우리에게 항상 긍지를 심어주는 반도체나 전기차 산업과 견주어도 전혀 밑질 것이 없는 산업일지도 모른다.

탁월한 게임 개발 능력, 과금을 위시한 독특한 수익 모델, 다양한 해외 시장 개척 경험, 플랫폼과 모바일 등 관련 산업의 성장 등 장점이 있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와 같은 미래 영역과의 연계돼 있다는 점도 게임산업의 특징이다.

그러나 주식시장에서 게임주는 여전히 고질적이고 극심한 저평가에 시달리고 있다. 약세장이 올 때마다 게임주는 다른 어떤 종목들보다 더 빨리 고개를 숙이는가 하면, 회복하는 데에도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모습이다.

신간 ‘게임주 빅뱅’은 이 같은 게임주 초저평가의 원인을 분석하면서, 앞으로 그러한 저평가가 해소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이유도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여기에는 국내 주요 게임 기업들의 장·단기 비즈니스 플랜 및 주가 상승 요인들, 새로운 게임 장르의 개척,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활용 등도 포함됐다.

책의 후반부는 우리나라 게임사들을 ‘대형’과 ‘중소형’으로 나누어 각사의 2022-2023년 신작 출시 예상과 함께 짤막한 이력, 강점과 약점, 해외 시장 진출 계획, 주요 M&A 실적 및 계획, 특징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펼쳐 보여준다.

독자들은 가까운 미래에 게임주가 ‘빅뱅’을 이룩하게 될 수밖에 없는 요인들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미 게임주를 눈여겨봤던 투자자들은 두 배의 자신감을, 게임주에 아직 관심이 없었던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대상을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게임주 빅뱅
저자 : 김단
발행처 : 베가북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