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내 벽화 그리기 봉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6.21 15:47

234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직원 합동봉사단 (사진제공: 청강대)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약 두 달간 용인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벽화 그리기 활동은 최근 청강대 미래교육처에서 진행한 백암초등학교 예술이음학교 과정이 인연이 되어 시작됐다. 백암초 담당 교사가 예술이음학교 협의중 수정분교 내 야외 학습장을 둘러싼 담장이 허름하게 방치되어 있는데, 문화산업 특성화 전공을 가진 청강대의 학생들이 여러 가지 테마를 가진 벽화를 그려 꾸며 주면 좋겠다는 제안을 했다.

청강대는 봉사활동 홍보 공지 및 참가자 모집과 오리엔테이션, 벽화 도안 컨셉 제작과 밑그림 준비, 실제 현장 스케치 및 채색작업 등 일련의 과정을 두 달에 걸쳐서 진행했다.

청강대 교직원과 재학생 지원자를 포함하여 총 73명의 연인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봉사에 필요한 페인트와 붓 등 실제 재료비는 수정분교에서 협력하여 준비했다.

2133

▲교직원 합동봉사단이 그린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내 벽화 (사진제공: 청강대)

완성된 그림은 야외 학습장을 둘러싼 총 4개 벽면에 그린 벽화로, 분교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캐릭터와 바다, 동물, 놀이동산, 동화, 겨울 등 여러 테마로 구성하여 제작했다.

봉사활동을 주도한 청강대 학생처 우제구 팀장은 "청강대의 건학이념인 자연사랑, 인간사랑, 문화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였다"며,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벽화 그림들이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