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국제물류산업대전 취재 영상 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05 17:04
세종사이버대 백소라 교수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가 최근 국토교통부와 협업해 국내 최대 물류전시회인 국제물류산업대전을 취재한 영상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2년 차를 맞은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은 지난 6월 14일(화)~17일(금)에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이 대전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행사로 물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 세미나, 학술대회, 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연례행사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와 국토교통부 디지털소통팀은 이번 영상을 통해 대중이 글로벌 물류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을 쏟았다. 국토교통부, 한국통합물류협회, 한국교통연구원 등의 관계자들의 공식적인 독점 인터뷰를 통해 이 행사의 의의, 전시내용부터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물류센터의 시설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한 스마트물류시설인증에 대한 정보 등이 제공된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물류 IT, 로봇을 이용한 물류자동화 시스템, 운송서비스 및 솔루션, 보관설비 및 운송·보관용기, 운송포장, 물류창고시설 등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볼 수 있다.

국내 미래 유망산업으로 지난 2020년에 선정된 물류산업은 2020년 기준 총매출규모는 100조원이 넘고 물류산업 종사자의 수도 약 75만명이 넘는 거대한 중요한 산업이다.(통계청 기준)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통물류학과로 유통, 물류 분야의 통합적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로 두고 있다. 유통, 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초특급 교수진들이 국내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통과 물류분야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론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아우르는 폭넓고도 전문적인 트렌디한 교육을 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엄선된 맞춤형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자신이 선호하는 전문성에 맞춰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유통물류통합역량강화트랙, 글로벌무역물류트랙, 고객중심디지털유통서비스트랙을 선택해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고 국가공인 시험인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지난달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