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사회복지사에 주목하는 주부, 직장인, 만학도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사회복지시설 재직 경력이 없고 실무 경험이 부족해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로 취업이 어려운 미취업여성이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운영 중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은 사회복지센터나 어린이집 등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 이론과 현장형 실무중심 수업을 실시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실습과정에 참여 중인 윤모(46)씨는 "직장생활을 그만둔 후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가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결심했다"며,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해 사회복지기관에 취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바로 취업이 어려운 미취업여성이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미정 교수는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 소지자 중 사회복지센터나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 현장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며,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운영 중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은 사회복지센터나 어린이집 등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 현장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은 비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 교육생들이 많을 경우 충청도·강원도·전라도·경상도에서 사회복지실습과 보육실습교육을 개별 진행한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수시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능과 내신 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신·편입생을 선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