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디지털헬스케어 등 신규테마지수 25일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21 16:37
신규테마지수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가 모빌리티 이노베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유망산업 테마별 주요 기업을 담은 테마지수 4종을 오는 25일 발표한다.

신규 테마지수 4종은 △ 자율주행차, 도심항공 등 모빌리티 관련 신기술 테마인 모빌리티 이노베이터, △ 헬스케어·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 5G 및 네트워크 분야, AI 솔루션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인프라, △ 신재생에너지 및 원자력 발전 기술 테마인 차세대 에너지다.

구성종목을 보면 KRX FactSet 모빌리티 이노베이터 지수에는 KCC, KT, 천보, 솔루엠, RFHIC 등 35종목이 편입된다. KRX FactSet 디지털 헬스케어 지수에는 EDGC, 바이오니아, 싸이토젠, 지씨셀, 진매트릭스, 케어랩스 등 20개 종목이 담긴다, KRX FactSet 디지털 인프라 지수와 KRX FactSet 차세대 에너지 지수에는 각각 20개 종목, 34개 종목이 편입된다.

해당 지수는 거래소가 글로벌 금융장보 분석업체인 팩트셋과 협업해 산출하는 지수다. 테마를 산업분야별로 세분화하고, 각 산업분야 해당 기업 중 시장 규모와 유동성을 갖춘 종목으로 구성한다.

거래소 측은 "신산업 성장 및 전략산업 육성에 따라 2019년 이후 테마지수는 코스피 200 지수 대비 우수한 성과를 시현했다"며 "디지털인프라 지수는 낮은 변동성, 경기방어적 성격을 나타내며 장기수익 추구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테마지수 개발로 미래 성장 주도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시중자금이 해당 산업에 유입되는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미래전략산업, ESG 등 구조적 성장이 필요한 주요 테마에 대한 지수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