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2022 KAC 대한민국 청소년 웹툰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22 16:33

전국 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웹툰 공무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전국 고등학생, 이에 준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2022 KAC 대한민국 청소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청소년 공모전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 주제’로 학생다운 참신하고 창의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10컷 이상 50컷 이하의 스크롤 형식 웹툰 단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9월 14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외에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그리고 동상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한국예술원 입학 시, 장학금이 지원된다.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은 시사주간지 ‘주간경향’에서 ‘만화로 본 세상’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만화 평론가 조익상 교수, 네이버·다음·레진에 두루 연재하고 있는 화제작 ‘템빨’ 웹툰판의 콘티 작가로 참여한 이동욱 교수, 작가명 ‘남방과일차’로 네이버 웹툰 ‘친구의 비밀계정’을 연재 중인 장효진 교수 등 전문성을 갖춘 만화 연구자 및 웹툰 작가로 교강사진을 구성하고 있다. 웹툰 제작 실기에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과 함께 체계화된 커리큘럼에 입각한 교육을 진행하며 졸업 시 만화예술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8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