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KD㈜, ‘해운대한라비발디펜트빌’ 분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29 15:09

KD㈜ 시행, ㈜한라 시공으로 총 120가구 105㎡, 오피스텔 30평형대 설계
부산 해운대구 중심 입지 내 주거용 오피스텔…남향 위주 배치 및 채광 환기 유리한 3면 개방형 구조 선보여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 조감도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조감도. ㈜한라

[에너지경제신문 김지형 기자] ㈜한라와 KD㈜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지하 5층~지상 35층, 2개 동, 총 120가구로 들어선다. 평형대는 전용면적 △105㎡ 120가구로 아파트 30평형대와 유사한 구조로 설계됐다. 주차대수는 가구당 1.71대(자주식 주차 131대, 기계식 주차 78대)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계획했다.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마련됐다.

이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전체 가구에 쓰리룸 설계를 선보였으며, 4bay 구조(일부호실)를 적용했다. 또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3면 개방형 설계를 비롯해 주방 펜트리와 현관 창고 설계로 수납공간을 넓혔다. 일부 호실에는 안방을 제외한 방 2개에 넓은 수납공간인 워크인 클로젯(WIC)을 설계했으며, 욕실은 건식 욕실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지역은 구남로를 중심으로 상업시설이 발달된 지역으로, 현재 아파트, 주거용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등이 지속적으로 들어서며 하이엔드 주거 타운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해운대 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송림공원, 해운대 해변로, 동백섬 등도 가까워 입주민의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개발 호재도 많다. 부산 해운대와 서울 청량리를 3시간만에 주파할 수 있는 KTX이음(청량리~부전)이 계획돼 있으며, 해운대 우동과 제2센텀 산단을 잇는 해운대 터널과 김해공항을 30분대에 오갈 수 있는 김해신공항 고속도로도 개발예정이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해운대역 구남로 일대 등에 형성된 상권이 바로 사업지 인근에 위치했으며, 해운대 부민병원, CGV 해운대, 해운대구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차량으로 5분 이내에 이마트 해운대점과 홈플러스 해운대점,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kjh@ekn.kr

김지형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