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공공기관 개혁 의지 확고···인사 제도 개선 의견수렴 본격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8.08 14:01
김 8,8
[내포=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김태흠 지사는 8일 열린 제6차 실·국·원장 회의 모두 발언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단체에 대한 최상의 의전 필요성을 절감한다며 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대형마트 생필품 할인방안 등 숨겨진 독립유공자 발굴 및 서훈, 충남 독립운동백서 발간에도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현재 추진 중인 공공기관 개혁에 대한 확고한 발언으로 그 의지를 표출했다. 김 자사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공공기관 경영평가 감사를 둘러싸고 마치 전체를 대변한 듯한 비하 기사를 언급한 뒤, 흔들림 없이 강하게 대응하라는 메시지를 날렸다.

또 그간 노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사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체감, 오는 9일부터 민선 8기 인사제도 개선을 위한 전 직원 의견수렴을 진행하는 만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타당한 인사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도정의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도와 시군이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6일 금산을 시작으로 다음 달 8일 천안까지 15개 시군을 방문, 지역 주도 발전계획 보고와 지역별 현안 과제에 대한 논의에 나설 방침이다.


ad0824@ekn.kr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