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유니콘, 카페24와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제공 및 생태계 활성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08 10:00
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넥스트유니콘이 카페24와 스타트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넥스트유니콘은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넥스트유니콘’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온라인으로 서로의 정보를 확인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어 스타트업 투자를 온라인 생태계로 전환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2022년 9월 기준 약 1만 5700여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VC, 엑셀러레이터 및 대기업 등 스타트업 투자를 진행하는 1100여 개 기관이 이용 중이며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간 IR 자료 검토 2만 9700건을 달성했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IT 솔루션과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들이 창의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플랫폼 구현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분야 브랜드다. 대형 기업, 중소상공인, 1인 창업자 등 다양한 규모의 회원 200만 이상이 이용 중이다.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스타트업 유저들이 투자 네트워킹 및 유치기회를 얻을 수 있는 양사 간의 협업 사업을 기획할 것이며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