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성우창 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핀테크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유통·서비스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최, 에프앤가이드 주관으로 개최되는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는 디지털 산업 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내 빅데이터를 활용,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금융, 주가, 기업정보기업재무, 산업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로 세상을 바꾸자, 사람과 세상을 데이터로 연결하자’는 슬로건 하에 금융 및 기업재무, 주가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활용 아이디어를 가진 4인 이내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에프앤가이드 입사 지원 시 채용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도 있다.
신청서 접수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오는 11월 4일까지 진행되며, 아이디어 결과물은 11월 4일까지 제출, 11월 11일 1차 서류평가를 통해 10개팀 내외를 선발한 후, 최종 11월 24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수상자 선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되고,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