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뚜라미에너지에 따르면 회사는 PATH의 대표 서비스인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우선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가스앱’은 도시가스 업무의 모든 기능을 담은 모바일 서비스다. 요금 조회, 납부, 방문 예약, 자가 검침, 요금 경감 신청 등 도시가스의 대표적인 고객 접점 업무들을 방문이나 장시간의 전화 대기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요금할인 기능을 제공하는 ‘가스앱’을 통해 사용자는 적립한 가스 캐시를 현금처럼 가스 요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다.
‘가스앱’뿐만이 아니라 잠금화면 캐시 적립 서비스인 ‘가스락’을 이용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더 많은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두 PATH 서비스 간 연계는 더 많은 귀뚜라미에너지 소비자들이 모바일 고지서로의 전환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앱’은 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해 가스 캐시의 사용처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의 계열사까지도 PATH 플랫폼에 합류해 플랫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할 유도할 방침이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귀뚜라미에너지의 경우 그룹사 중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스앱과 연계되어 가스앱 내 특정 섹션에서 상품 및 서비스가 판매되거나 브랜드가 홍보될 수 있다.
향후 커머스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파트너사의 매출 증대,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서비스 확장이 기대된다.
이명호 귀뚜리미에너지 대표는 "귀뚜라미에너지가 SCG LAB과 업무 협약을 맺으면서 양질의 고객 접점 채널을 확보해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밝히며 "귀뚜라미에너지뿐만 아니라 그룹사 전체 단위에서의 협업까지 확장돼 이번 협약의 효과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youns@ekn.kr